회사소식

윈스는 최신 이슈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윈스, 지난해 매출·영업이익 사상최대 기록
작성일 2022-02-07 조회 6578 프린트

- 연결 기준 매출 964억 원, 영업이익 210억 원 달성, 전년比 2.7%, 12% 각각 증가

- 통신시장 등 솔루션 내수 판매 증가, 클라우드 및 관제 서비스의 매출 신장

 

윈스가 통신 시장의 매출 확대 및 클라우드 관제 서비스의 매출 신장에 힘입어 3년 연속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윈스 (www.wins21.co.kr 대표 김대연)는 7일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연간 매출 964억, 영업이익 210억 원을,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904억 원, 영업이익 20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영업이익은 12.0% 증가했고 별도기준 매출액은 1.3%, 영업이익은 9.5% 증가했다.

 

각 부문별 실적을 분석하면 솔루션 부문은 통신사에 공급된 100G 침입방지 시스템(IPS)가 전년대비 250% 증가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윈스 관계자는 “작년 5G통신 시장의 성장과 함께 100G IPS(침입방지)의 판매량이 급증했으며, 국내외 5G시장의 설비투자 확대에 힘입어 본격적인 솔루션 공급을 통해 올해도 100G IPS의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올해는 내수시장으로 그간 공공·통신 시장에 비해 부진했던 일반 기업 시장에 영업력을 확대하고, 수출시장으로서 일본 외의 다양한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안 서비스 부문은 국내 공공 클라우드 1위 통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관제 매출이 지난해에 이어 40% 이상 증가한 것을 포함해 전체 서비스 매출이 전년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윈스는 클라우드 기반 제품 및 AI·빅데이터 활용한 보안 플랫폼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美 크라우드 스트라이크(CrowdStrike)와 상호 협력을 진행하고 클라우드 MSP(Mgt. Service Provider)사업을 확대하는 등 보안 서비스 부문을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윈스 2021년 결산 실적 추정 자료>

※ 본 자료를 코스닥상장법인의 한국거래소(KRX) 공정공시제도의 의거, 공시한 내용과 동일합니다.

1. 상기 실적자료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작성된 별도 및 연결재무제표 기준 잠정 실적입니다.

2. 상기 자료는 외부감사인의 회계감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투자자의 편의를 위하여 작성된 자료이며, 내용 중 일부는 회계감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