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 blog

글로벌 정보보안 파트너! Global Security  No.1 윈스는 국가대표 정보보안 기업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합니다.

WINS Inside

앞 내용 보기 다음 내용 보기
WINS Inside2015년도 인턴을 소개합니다. (연구소편)
작성일 2015-07-07 조회 4191

 

 

윈스와 함께 할 2015년 인턴을 소개합니다. (연구소편)

15년도 7월, 젊은 열정으로 가득찬 22명의 인턴이 윈스에 입사했습니다.

연구소에 입사한 14명의 인턴을 먼저 소개합니다.

 

 

 

 

 

 

스나이퍼코어팀

이준호 인턴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6개월동안 윈스 1기 인턴을 하게 된 이준호라고 합니다. 국민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이며 나이는 27세입니다.경험이 부족한 만큼 성실한 자세로 6개월동안 인턴에 임하여 많이 배우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윈스는 네트워크 정보보안 선두를 달리는 기업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월드클래스300에 선정되었습니다. 이것은 윈스 안에 숨겨진 잠재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감동을 최우선시 하고 항상 소통하고 노력하는 윈스의 인턴사원이 되면 저 또한 많은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아직 정보보안 관련 지식에 있어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번 인턴기회를 통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하며 정보보안 지식도 쌓고 어려운 것이 있을 때는 적극적인 자세로 노하우와 경험을 배워 저의 역량을 키워나가겠습니다. 사소한 약속도 간과하지 않으며 책임지고 지켜낼 줄 아는, 부족한 경험을 성실함으로 채워가는 인턴이 되겠습니다.

스나이퍼 코어팀

김세훈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국민대학교 4학년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김세훈입니다. 저는 운동 하는거 좋아하구요,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특히 커피 좋아합니다. 네트워크 최신기술 수업을 수강하던 중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소개와 교육을 윈스에서 맡아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수업이 재미있게 진행되어서인지 네트워크 보안에 흥미가 생겼고 또 적성에도 맞는 것 같았습니다. 마침 학기를 마치고 방학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윈스에서 인턴채용공고를 보게 되었고,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던 차에 윈스에 대해 알게 되고 또 인턴으로 입사 할 수 있어서 저는 대단히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인턴 사원이기 때문에 정직원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입니다.

 

KimHyeongjae

스나이퍼코어팀

김형재 인턴

 

 

안녕하세요. 연구개발본부 스나이퍼 코어팀 김형재 인턴입니다.

명지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전공했습니다. 성격은 활발하며,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취미는 볼링이며, 에버리지는 160 정도입니다. 작은 목표가 있다면 아마추어 볼링대회에 입상하는 것입니다 특기는 축구입니다. 매주 한 번은 친구들과 축구를 하며 대학시절 축구동아리 회장도 했습니다. 제 좌우명은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자"입니다. 6개월의 인턴기간 동안 사소한 업무라도 최선을 다하는 인턴이 되겠습니다. 학창시절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컴퓨터학원에 다니면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자연스럽게 컴퓨터 공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으며 대학시절 학업을 통해 진로 분야를 생각하던 중 보안 쪽에 관심이 생겼습니다.보안 관련 기업을 조사하던 중 윈스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인턴을 통해 보안 실무를 배우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스나이퍼코어팀

서동진 인턴

 

 

안녕하십니까? 스나이퍼 코어팀 RD 그룹에 배정받은 인턴사원 서동진입니다. 학교에서 떠나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 시작하게 되어 모든 것이 낯설고 설레는 기분입니다. 저는 군시절 공군에서 암호병으로 복무하였습니다. 군 생활 동안 다양한 암호장비를 다루었는데, 그 중 공군 전술망에 물린 네트워크 암호장비가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장비를 보면서 어떻게 설계되었고 보안을 유지하는 과정에 대하여 호기심을 갖게 되었습니다.이런 호기심으로 시작해서 현재 윈스라는 회사에 인턴이 된 저 자신을 보면 정말 신기합니다. 첫 교육을 들으면서, 윈스의 장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다양한 해킹 공격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보안 장비의 과정과 원리를 알 수 있었던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신입으로써 낮은 자세로 패기 있고 도전하는 열정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나이퍼코어팀

유재현 인턴

 

 

 

안녕하세요! 15년도 윈스 인턴 1기 연구개발본부 스나이퍼코어팀 유재현입니다. 취미는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장르를 가리지는 않지만 사극을 제일 좋아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는 세계적인 축구 구단에서 선수 생활을 했던 박지성 선수는 고등학교시절 왜소한 체격과 평발이라는 등의 이유로 대학진학도 어렵게 성공하였고 K-리그에서도 받아주지 않았던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맡은 임무를 확실하게 해내었고 대한민국 축구의 레전드 선수로 남아있습니다.

저 역시도 보안이라는 분야에 처음 발을 들이려고 하는 새내기이며,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배워야 할 것들이 상당히 많겠지만 박지성 선수를 본받아 성실하게 배우고 책임감 있게 맡은 일을 수행해 가면서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나이퍼UX팀

김석현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명지대학교에서 이번에 윈스 인턴으로 온 김석현 이라고 합니다. 4학년 1학기 때 보안수업을 들으면서 매우 재미있게 수업을 들어 보안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러던 중 더 깊게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생각을 했고 그때 WINS의 인턴 채용 공고가 있어 지원하게 됐습니다. 윈스에 처음 들어왔을 때 건물을 보고 와 이게 정말 회사구나, 멋있다. 라는 생각을 했고, 교육을 받으러 회의실에 들어갔을 때 좋은 회사는 역시 교육체계도 확실하구나 라는 생각을 했고 꼭 WINS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사실 코딩도 잘 하지 못하고 그렇다고 다른 부분을 무척 잘하는 것도 아닙니다. 회사가 배우는 곳은 아니지만 개인시간까지 투자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일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최대한 많은 부분을 배워 핵심인재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열심히 할 것입니다. 모두 다 잘 됐으면 좋겠고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나이퍼UX팀

정슬기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국민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인 스나이퍼UX팀 인턴 정슬기입니다. 저는 4학년 때 ‘정보보호와 시스템보안’이라는 과목을 수강한 후, 보안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분야에 관련된 일들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윈스의 인턴 활동을 통해 저의 이러한 직무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저의 적성에 맞는지 확인하고 싶어져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신분당선을 타고 판교에 내렸을 때 제가 알고 있는 IT 회사들이 모여있는 곳을 보고 신기하였습니다. 또한 수많은 회사들이 모여있는 IT 테크노밸리에 출근하시는 회사원들 사이에 제가 있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며 왠지 모르게 뿌듯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교내 정보보안 동아리에서 활동하며 윈스라는 기업에 대해 들어본 적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던 4학년 취준생으로서 윈스라는 기업을 검색해 본 경험도 있으며 보안 분야의 선두기업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윈스의 인턴으로 처음 회사를 들어올 때 자랑스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직 윈스의 인턴이 된지 일주일도 안되었지만 직원분들께서 많은 가르침을 주시고,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서 이해시켜 주시며 회사 분위기에 적응할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 또한 저의 사수님은 개인적으로 과제도 내주시며 항상 제 옆에서 여러가지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십니다. 앞으로의 인턴 기간 동안 단순히 주어진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고, 스스로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은 어리바리한 인턴의 모습이지만 나중에는 선임님들께서 제게 믿고 업무를 주실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기반기술팀

서현관 인턴

 

 

안녕하세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부에 재학 중인 서현관입니다. 저는 영국의 리버풀이란 축구팀을 10년째 좋아하고 있습니다. 제라드 선수의 팬이라 리버풀에 EMS로 편지를 보내서 올해 2월에 구단에서 답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만년필을 좋아해서 잉크를 충전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년필의 사각사각 거리는 느낌이 좋습니다 졸업생 선배님께서 모교에 오셔서 특강을 해주셨을 때 윈스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었고, 선배님께 진로에 대한 상담을 했던 기억도 납니다. 마침 학교에서 윈스의 장기 현장 실습을 진행하여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처음인 것이 많습니다. 여자친구도 처음 사귀게 되었고 인턴도 처음 해봅니다. 시간이 지나더라도 초지일관의 자세로 꿋꿋이 달려보려 합니다. 아직은 모르는 것도 많고 회사생활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초록색 출입증을 가진 인턴사원의 인사를 받아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통합솔루션 1팀

정회정 인턴

 

안녕하세요, 앞으로 윈스에서 6개월동안 인턴을 하며 다양한 경험들을 쌓아가게 될 정회정입니다. 저는 명지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공부를 하다가 이번에 운 좋게 윈스 인턴에 선발되어 실무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통합솔루션 1팀의 인턴으로 소속되어있고, 왕 초보 개발자로써 기틀을 다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학교에서 컴퓨터 보안 수업을 듣고, 보안 동아리도 활동하여 최근 보안 이슈나 다양한 보안 공격 패턴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던 저에게 네트워크 보안 1위 업체인 윈스에서의 인턴 기회는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윈스에서 더 이상 이론이 아닌 실무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선임님들의 업무가 너무 바빠서 회사에서 가장 초보의 존재인 인턴에게 다소 소홀할 수도 있을 법한데, 윈스는 인턴하나하나를 모두 회사의 소중한 가족, 또 팀에서는 소중한 팀원으로 대해주시는 점들이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아직 제대로 된 업무를 시작하기 전인데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열심히 진행하여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심 개발 실력이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터라 팀에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라고 앞서 고민과 걱정도 많이 들지만, 저를 믿고 뽑아주신 팀장님과 회사의 안목을 믿고 그 동안 제가 해왔던 대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은 6개월동안 개발에 대한 많은 것들을 배워서 좋은 결과도 내보고 싶고, 6개월 이후에도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도록 인턴생활 성실히 해보겠습니다!

 

 

 

 

 

 

 

 

통합솔루션 1팀

황인철 인턴

 

안녕하십니까! 금월 1일부터 6개월 간 윈스 연구개발부서 통합솔루션 1팀에서 인턴 근무하게 된 황인철입니다. 나이는 92년생 24살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부에서 공부하였고, 영화 보는 것 아주 많이! 좋아합니다. 혹시 자기 전에 영화 하나 보려는데 볼 게 없다! 하시면 메시지 주세요! 재밌는 영화 추천 해드립니다! 아직은 업무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아서 한 명 분의 역할도 제대로 못하고 있지만 빠르게 적응하여 꼭 도움 되도록 하겠습니다! 돈 받으면서 하는 만큼 먹튀는 없습니다!! 모르면 모르는대로가 아닌, 모르면 알 때까지 학습하여 최단기간 내에 업무 투입할 수 있도록 핫식스 먹으면서 달리고 달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MB000019906b2a

 

 

 

 

 

 

통합솔루션2팀

전명근 인턴

 

15년도 윈스의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 27살 전명근 입니다.

취미는 스포츠와 캠핑, 여행이며 사람을 대하는 것과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청년입니다. 군인 시절 경찰, 소방과 함께 모든 통신을 은어로 송수신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는 왜 머리 아프게 은어를 사용하나 했더니 메세지의 보안을 위한 것임을 알고 나서는 정보보안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정보보안을 적용하는 여러 분야와 각 분야에 따른 방법들을 알고 싶었고, 보안관련 지식과 업계 회사들을 알아보던 중 윈스에 대해 알게 되었고, 사업 분야뿐 만 아니라 비전과 이념은 정보 보안 업계에서의 나의 성장에 큰 환경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서 지원하였습니다.윈스에서의 인턴쉽 과정 동안 제가 가장 첫째로 생각하는 것은 제일 기초적인 문서 작성 업무부터 시작하여 회사의 업무 시스템을 조금이나마 경험해보는 것입니다.부서의 업무진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원활한 업무보조를 하고 싶습니다.현장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사소한 것이라도 배울 수 있다는 것에 설레고 굉장한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성실한 자세로 윈스의 여러 가지 솔루션을 경험하여 안정성, 보안성, 확장성을 갖춘 참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보안인증팀

유경표 인턴

 

 

보안 인증팀의 인턴사원 유경표 라고 합니다. 평소 네트워크와 보안 분야에 관심이 많던 저 이기에 이렇게 네트워크 보안 분야 업계 1위인 WINS에 인턴으로 입사하게 되어서 영광입니다. 제 성격은 혼자 무엇을 하는 것 보단 다 같이 뛰어 노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축구나 등산을 취미로 하고 있습니다. WINS에서도 분기 내지 반기마다 하는 등산에 함께 하여 많은 분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전역 후 대학 생활 동안 VMS라는 자원봉사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WINS에도 '心 봉사'라는 불우한 이웃들에게 집수리 봉사활동을 하는 동호회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같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싶습니다.

 

평소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이 많아 대학생 때부터 네트워크 보안 분야를 진로로 정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에 IPS/IDS라는 네트워크 보안 장비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중 네트워크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NIPER IPS 라는 장비가 WINS의 자체 솔루션 장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WINS의 비전을 알 수 있었고 제 꿈을 키울 가장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보안인증팀

김대호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연구 개발본부 보안인증 팀의 인턴 김대호 입니다.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재학 중에 인턴쉽을 신청하여 윈스의 인턴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윈스에 지원한 동기는 우선 다른 인턴쉽의 인턴 회사와는 다르게 8주 과정이 아니라 6개월 과정이라는 점과 인턴 종료 후 채용 연계라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8주 과정의 인턴처럼 짧은 기간 동안 있다가 제대로 해보지도 못한 체 다시 학교로 돌아가는 것보다 6개월이라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회사에서 경험을 쌓고 선배 사회인들과 함께 일을 하면서 실무 능력을 습득하고, 실전 경험을 통한견문을 확대하고자 이렇게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윈스에 지원을 하여서 인턴으로 선발되기 전까지 윈스라는 회사에 대해 아는 것은 보안회사라는것 이외에는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보안회사는 무겁고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수많은 컴퓨터로 둘러싸인 체 일을 하는 영화 속의 해커들의 이미지가 있었는데 처음 회사에 방문을 했을 때 여기가 내가 생각한 보안회사가 맞나 싶을 정도로 너무나도 일반적인 회사의 모습에 안도감과 동시에 마치 군대에서 자대를 처음 배치 받는 이등병 때의 긴장감과 어색함 그리고 설렘이 느껴졌습니다.

제가 윈스에 매력을 느낀 것처럼 윈스 또한 남들보다 돋보이는 저만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앞으로 남은 6개월 이라는 시간 동안 충분히 저의 매력을 발산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안인증팀

조은정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WINS의 보안인증팀에서 인증 업무를 맡고 있는 조은정 인턴입니다. 재학 시절 정보보호학을 전공하면서 항상 보안에 관심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보안 관련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려 노력했고, 인턴을 통해 실제 직무를 경험해 보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저는 인증업무에 흥미를 느꼈고, 잘 해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 부서와 협력하는 업무가 많고, 문서 작업이 많은 팀의 특성에 활달하고, 꼼꼼한 제 성격이 잘 맞는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에 보안인증팀에 지원하게 되었고, 현재 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서 기쁩니다. ^^

 

앞으로 6개월 동안의 인턴 생활을 하면서 분명 힘든 날도 있고, 좋은 날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고 항상 중도를 걸으며 맡은 일에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자아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