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 blog

글로벌 정보보안 파트너! Global Security  No.1 윈스는 국가대표 정보보안 기업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합니다.

보안 정보

앞 내용 보기 다음 내용 보기
보안 동향해커가 320만개의 Pluto TV의 계정을 포럼에 무료로 공유
작성일 2020-11-16 조회 62

한 해커가 해킹된 320만개의 Pluto TV의 계정을 무료로 공유하고 있다.

 

deadline.com/wp-content/uploads/2020/01/pluto-l...

 

Pluto TV는 ViacomCBS가 소유한 미국, 유럽, 라틴아메리카에서 서비스 중인 인터넷 방송 서비스로, 무료로 TV프로그램을 광고와 함께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8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은 1000만 번 이상 설치되었다.

 

지난 주 동안, 공격자들은 해커 포럼에 상업용 웹사이트를 위한 사용자 DB를 공개왔다.  유출된 DB에는 ID, 이메일 주소, 해시화된 암호, 생일, 기기 플랫폼, IP 주소가 들어있었다. 

 

[그림 1. 유출된 계정 정보]

 

유출된 데이터는 2018년 10월 12일에 마지막으로 수정되었으며, DB를 입수한 bleepingcomputer 측은 해당 정보가 실제 Pluto TV의 회원임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Pluto TV는 데이터 침해 여부를 확인하지 않았으며 아직 조사중이라고 말했다. 

 

Pluto TV를 이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즉시 비밀번호를 바꿀 것이 권고되며, 다른 사이트에서도 같은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모듀 변경하는것이 안전하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hacker-shares-32-million-pluto-tv-accounts-for-free-on-forum/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태그 Pluto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