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s blog

글로벌 정보보안 파트너! Global Security  No.1 윈스는 국가대표 정보보안 기업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합니다.

WINS Story

앞 내용 보기 다음 내용 보기
WINS Inside2015년도 인턴을 소개합니다. (기술본부,WSEC편)
작성일 2015-07-09 조회 9426

 

윈스와 함께 할 2015년 인턴을 소개합니다. (기술본부, WSEC편)

15년도 7월, 젊은 열정으로 가득찬 22명의 인턴이 윈스에 입사했습니다.

기술본부와 WSEC에 입사한 7명의 인턴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QM팀 홍주혜 인턴입니다. 저희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2틀간 사내적응을 위해 인턴교육을 받았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WINS란 어떤 회사인가? 어떤 제품을 취급하는가? 각 부서마다 역할은 무엇인가? 하는 것들에 대해 강의를 들었고 그 외에도 회사에서 지켜야 할 예절, WINS의 문화활동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첫날에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각 부서의 팀장님들께서 해당 부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해 주셨고, 둘째 날에는 WINS의 각 제품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교육을 통해서, 회사 내에는 연구개발본부, 기술본부, 마케팅본부 등이 있다는 것과 각 부서의 역할을 간단하게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배정받은 QM 팀에 대해서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알지 못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서 QM팀은 완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담당하는 팀으로 장애를 분석하고 고객 대응을 하는 팀이라는 것과 주로 HW/SW 테스팅 업무를 한다는 것 등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습니다. 온종일 진행되는 교육에 지치기도 했지만, 실제 회사가 어떤 팀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커리큘럼을 가지고 일을 진행하는지에 대해서 이해하고 새롭게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기술본부와 WSEC에서 함께 일하게 될 인턴 7명의 자기소개와 윈스에 대한 첫인상~!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

 

 

 

 

 

 

 

 

 

 

 

스나이퍼 PM팀

김희우 인턴

 

안녕하십니까 이번 6개월 인턴으로 스나이퍼 PM팀에서 근무하게 된 김희우 인턴입니다. 취미는 운동과 영화감상을 좋아하며 전주비전대학교에서 공부하였습니다. 그러다가 기회가 되어 이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으며 이렇게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부족하지만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판교라는 곳을 처음 올라와 제일먼저 발을 들인 곳은 바로 이곳! 제가 다니고 있는 윈스였습니다. 설레임을 가득 안고 내부로 들어가 이곳 저곳 둘러보고 더 높은 곳을 보는 이유가 있다. 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업무 하시는 모습을 보고 열정적이다라는 생각과 윈스의 원동력이 여기 있었구나 라고 느끼면서 모든 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느껴졌어요. 2일간의 인턴교육을 받으면서 우리 회사의 기본적인 지식들을 강의해주셨는데 학교에서 맛 만보고 지나갔던 부분들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상당히 유익한 교육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IPS와 DDX에 관한 부분이 가장 인상 깊게 듣고 배웠습니다.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알려주신 강사님들께 감사합니다!

 

 

스나이퍼QM팀

김경헌 인턴

 

안녕하세요 15년도 윈스 인턴 1기 김경현입니다. 대학교에서 교수님 추천으로 네트워크 보안1위 기업인 윈스에 지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행운이 있었습니다. 결과 발표날인 6월 17일 까지 가만히 기다릴 수는 없기 때문에 타기업들에도 지원을 하여 인턴에 합격을 했으나 제가 택한 곳은 역시 윈스였습니다.

교육을 통해 회사의 연혁 각 제품들의 특징과 윈스만이 갖고 있는 강점들에 대해 들었으며 각 팀 별로 어떠한 시스템으로 업무가 진행되는지도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저의 부서인 스나이퍼QM 팀장님께서 교육을 하실 때는 더욱더 집중하여 들었으며 QM이 어떠한 부서인지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교육이 끝난 후, 금요일이 되어서야 모든 팀원 분들을 처음으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회사와 우리 부서에 대해서 너무나도 친절하고 재미있게 알려주시는 팀장님께서 계셨으며, 하나하나 세심하게 알려주시는 직원 분들 덕분에 두려움보단 앞으로 업무에서의 기대와 설렘을 갖게 되었습니다. 많은 팀원들이 다 같이 점심 식사를 하러 가는 모습은 인상 깊었습니다. 점심은 건물 둘 중 한곳에서 먹을 수 있었는데 밥과 샐러드 바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앞으로 회사생활을 잘 할 수 있는 힘이 될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림이 더 맛있었다는..)  점심 식사 후, 커피를 마시며 가족 같은 분위기로 담소를 나누며 조금이나마 긴장을 풀 수 있게 도와주셨던 직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http://intranet.wins21.co.kr/DATA/{F3037701-BEBA-485D-A8B2-F6C3EF34528C}/F_BD_Mime/{A557333F-321D-41C2-9D0F-A71382604F10}/{22BF70B2-17E4-4F43-A5E1-733EB362E825}/img1.gif

 

스나이퍼QM팀

강금아 인턴

 

 

 

안녕하세요! 15년도 윈스 인턴 1기 강금아입니다. 스나이퍼QM팀 HW OS 소속입니다. 저는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이 있어 저번 학기에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라는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 때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배웠을 뿐이었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요즘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배우면서 더욱더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업무에 대해 설레는 마음이 큽니다.

 

 교육 첫 날, 처음 가는 길이라 낯설어 헤맸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30분 거리를 1시간 반을 걸려 도착한 것 같네요. 도착한 건물에서 윈스는 두 건물에 나누어 위치해 있었으며, 길을 물어 회의실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건물을 혼동하여 사무실 내로 들어가게 되었고, 저는 의도치 않게 회사 분위기를 먼저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은 매우 조용했습니다. 모두 업무에 열중하시고 계셔서 그 열정에 감탄하면서도 걱정이 먼저 앞섰습니다. ‘과연 이 곳에서 어떤 업무를 맡게 될까? 맡은 업무를 잘 해낼 수 있을까?’. 제가 느낀 윈스의 첫인상은 ‘열정’으로 가득한 곳이었습니다.

 

인턴 교육은 ‘콩나물 기르기’라고 하신 것처럼 여러 도움들 놓치지 않고 열심히 흡수해서 쑥쑥 성장하겠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고 배울 것이 훨씬 많지만, 그런 만큼 앞으로 더 배우겠다는 마음으로 윈스인답게 열정적으로 일하겠습니다. 앞으로 윈스에서의 생활이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스나이퍼QM팀

홍주혜 인턴

 

안녕하세요. WINS 인턴 1기로 스나이퍼 QM팀에서 일하게 된 홍주혜 입니다. 현재 국민대학교 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교에서 네트워크, 정보보호와 시스템보안과 같은 수업을 수강하며 이 분야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받는 동안 'WINS에 지원하길 잘했다'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사실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고민도 많았고, 두려움도 많았지만, 교육을 받으면서 WINS에 대해 좀 더 편하게 생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회사와는 달리 동아리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문화의 날, 등산의 날, 기부의 날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그 동안 생각해왔던 일반 회사의 이미지를 떠올려보면 힘들게 출근하여 기계처럼 일하고 또 매일같이 야근하며 서로 간의 소통이 없는 곳이었다면, WINS에서 느끼게 된 것은 서로 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지고 있으며, 세심한 부분도 신경 써 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WINS가 정보보안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의 일방적인 배움이 아니라 좀 더 실질적인 경험을 쌓아가고 싶습니다. WINS의 일원으로서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싶고 앞으로도 인턴으로서의 맡은 역할을 다 해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스나이퍼QM팀

홍선경

 

안녕하세요 QM팀 홍선경 인턴입니다. 제가 느낀 윈스의 첫인상은 파란색이었습니다. 파란색은 처음에 볼 때는 차가워 보이지만 보면 볼수록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첫 교육 받을 때 사실 긴장을 많이 해서 차가운 느낌이 들었지만 팀장님들이 교육을 친절하게 해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차가운 느낌이 사라지고 편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부서에 배치되어 갔을 때도 팀장님이 친절하게 알려 주셔서 인턴 6개월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즐겁게 생활할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회사의 전반적인 이해와 주요 제품에 대한 교육을 이틀 동안 받았습니다. 다만 제품을 처음 접하다 보니 교육 내용의 많은 부분을 이해하긴 힘들었습니다. 제품 설명을 들으면서 강의 해주신 분들의 회사와 제품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고 인턴 생활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마지막 학기에 보안 강의를 들으면서 보안에 대한 관심이 생겨 인턴을 알아보던 중에 학교에서 wins 인턴쉽 설명회를 듣게 되었습니다. 설명회를 듣고 무조건 인턴쉽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QM팀에 대해 잘 알고 들어 온 것은 아니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윈스 6개월 동안 팀에 필요한 것들은 최대한 많이 배우고 실수를 되도록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인턴 6개월 동안 팀에 피해를 주지 않고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침해사고분석팀

안준범 인턴

 

15년도 하반기 침해사고분석 팀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 안준범입니다.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안양에서 통근하고 있으며 나이는 28살입니다. 취미는 시간 있을 땐 주로 기타를 치는 것을 좋아하고, 주말엔 운동도 즐겨 합니다. 특히 산악 자전거를 타거나 겨울엔 스노우보드 타는 것을 좋아하고 가끔은 낚시나 캠핑을 하기도 합니다.

회사에 대한 첫인상은 규모가 크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사내 직원들간에 서로를 존중하는 모습과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7월1일부터 7월2일까지 이틀 동안 인턴쉽 교육을 받았습니다 회사에 대해 강사님들의 설명을 듣고 회사의 규정 규모 제품 등에 대하여 폭 넓은 이해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회사 생활을 처음 경험해 보기 때문에 어색하기도 하고, 너무 모르는 것이 많아 걱정이 많았었는데, 교육 시간을 통하여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추기에 좋았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인턴생활을 6개월 간 하며 꾸준히 자기 개발하여 윈스에 적합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긍정적이고 능동적으로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SEC SOC

조영연 인턴

 

안녕하세요, WSEC SOC 인턴 사원 조영연 입니다. 저에게는 스스로도 자신감 있게 말 할 수 있는 큰 장점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성격인데요, 이러한 긍정의 에너지로 WINS의 활력소가 되겠습니다! 정보통신공학과를 전공으로 하면서 네트워크 분야로 진로를 정했습니다. 그러던 중 네트워크 보안 업체 1위인 WINS 인턴이라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WINS에서 6개월간의 인턴 십을 통해 네트워크 직무에 대한 실무를 제대로 배우고 싶습니다. 입사를 하면서 제가 세운 목표는 ‘글로벌 사업에 일조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엔지니어가 되는 것’입니다. 엔지니어가 갖춰야 할 필수 덕목 중 하나가 글로벌화라고 생각합니다. WINS의 글로벌화를 위하여 외국어는 물론, 문화를 받아들일 수 있는 포용력을 키우겠습니다. WINS에서 함께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WINS를 처음 알았을 때는, 네트워크 보안 1위 업체이기 때문에 한 분야의 최고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 인턴 교육을 받으면서, WINS에는 좋은 문화를 바탕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시는 선배님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어 WINS가 진정으로 좋은 기업, 함께하고 싶은 기업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진로를 생각하면서 지원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인턴 입사에 앞서 꼭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태그